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 전북대 학생 대상 특강
상태바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 전북대 학생 대상 특강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11.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초심을 잃지 말고 나눔과 사회적인 역할을 배우며 사람을 반하게 만드는 인간적인 매력이 넘치는 학생들이 되길 바랍니다.”

전북대학교가 학생들을 위해 4일 오후 2시 전북대 진수당 가인홀에서 마련한 CEO 초청 특강에서 연사로 초청된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은 ‘마라톤에서 배우는 글로벌 경영’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화두를 전했다.

신 부회장은 이날 특강에서 “사람을 반하게 하는 인간적인 매력이 바로 리더십”이라고 강조하며, 최근 전 세계에 감동을 안겨준 칠레광부에 대한 사례를 통해 실패를 이겨내는 기술과 함께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특히 그는 이러한 리더십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칭찬과 손편지, 그리고 잦은 방문 등을 이야기하며 실제 SK에서 자신이 직원들에게 시행하고 있는 24시간 조업 현장 격려 방문이나 자필로 보내는 결혼기념일 축하카드 등을 실례로 들어 학생들의 큰 공감을 샀다.

이어 그는 "자신의 취미인 마라톤을 기업 경영에 비유하며, 목표를 세우고 인내와 끈기, 자기 관리 등을 통해 완주의 기쁨을 맛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어려운 시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늘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여러 가지 리더십을 갖고 나눔의 가치도 잃지 않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