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와 함께 하는 생물탐사
상태바
반딧불이와 함께 하는 생물탐사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9.09.0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 실시
 
무주군은 오는 21일과 22일 양일 간 설천면 반디랜드 일원에서 “반딧불이와 함께하는 반딧골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BioBlitz)”(이하 반딧골 탐사대작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반딧골 탐사대작전은 생태관광자원의 현명한 이용을 위해 24시간 동안 생물전문가와 일반인들이 함께 지역 내에 모든 생물종을 찾아 목록을 만드는 과학참여활동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행사에는 육상곤충과 수서곤충, 식물, 버섯, 어류 등 총 5개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할 예정으로, 야간에는 반디별천문과학관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과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새벽에는 조류 탐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생물다양성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도 있다.
무주반디랜드 곤충박물관 민홍기 학예사는 “금강과 남대천을 기반으로 한 수생태계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반딧불이 서식지, 덕유산 등 무주가 보유하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을 알리고 체계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생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와 가족들이 참여하면 굉장히 뜻깊은 행사인 만큼 많이들 참여해 달라”고 전했다.
반딧골 탐사대작전의 행사 관련 정보와 참가 신청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www.bandi-bioblitz.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_ 반디바이오블리츠 사무국 070-4760-1851)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