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노인종합복지관, 예술제 및 위풍당당 선발대회 개최
상태바
군산노인종합복지관, 예술제 및 위풍당당 선발대회 개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2.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령화 시대에 맞춰 건강하고 여가를 즐기는 어르신들

군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 정헌주)은 밝은 노후와 여가를 즐길 줄 아는 아름다운 노년상 정립을 위해 지난 22일, 예술제 및 위풍당당 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제10회 예술제 행사 및 제2회 위풍당당 어르신 선발대회 행사는 고령화 시대에 부흥해 건강하고 밝은 여가를 즐기시는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사상 및 실버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작품전시 및 식전행사와 더불어 기념식 및 예술제 행사가 열리며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르신 발표회 및 어르신 선발대회를, 작품전시는 시민문화회관 제1전시실에서 전시 중이다.

어르신 선발대회는 20명의 접수자 중 열띤 예선전을 통과한 10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며, 경연을 통해 실버킹과 실버퀸 2명을 선발, 부상과 함께 향후 복지관 소식지 모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의 기회를 부여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경연은 가족과 함께 하고 가족간의 연대감 확보 및 서로의 소중함을 더욱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함께하는 게임, 이심전심 퀴즈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제1전시실에서는 서화전시를 비롯한 서예전시회, 각 반 출품작 전시, 복지관 홍보물 주간보호 어르신 작품 등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어르신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