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나운3동,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착한어린이집 동참
상태바
군산시 나운3동,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착한어린이집 동참
  • 고병만 기자
  • 승인 2020.12.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나운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홍재, 김종쇠)가 지난 1일 매월 일정금액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착한어린이집 가입식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착한어린이집 가입은 미룡주공3단지어린이집(원장 윤복지), 더채움어린이집(원장 김부형), 아해뜰어린이집(원장 박해정)으로 나운3동 관내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3곳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통해 아이들에게 기부문화 실천을 보여주고 나눔문화 확산에 함께하고자 가입했다.”고 전했다.
김종쇠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착한어린이집에 가입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따뜻한 마음이 전파되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지역주민들이 조금이라도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홍재 나운3동장은 “착한가게에 동참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 주신 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착한가게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연중 진행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매출액의 일정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모든 가게를 말하며,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등 어떠한 업종의 가게도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