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 개최
상태바
제1회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1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센터장 이영호)가 오는 29일 제1회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행사를 개최한다.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은 센터가 전북 도민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는 ‘세계 문화의 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담은 영화상영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도민들에게 글로벌 이슈를 영화로 쉽게 전달하고자 연중 총 4회 운영으로 기획됐다.

센터는 행사 참여 도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 불평등 완화, 기후행동 등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표현하는 영화 4편을 선정해 상영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해설과 관람객과 전문가간의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제공, 도민들이 영화에 담긴 글로벌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1회 행사에서는 케냐 영화인 퍼스트 그레이더(The First Grader)를 상영하고, 전북대학교 프랑스아프리카학과 조화림 교수를 초청해 영화에 관한 이야기와 영화 속 글로벌 이슈를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행사는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www.jbcia.or.kr)를 통해 총 50명 선착순 선발인원 모집 마감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포스터 및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국제진흥팀(063-280-6118)에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