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기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일상생활과 교과서를 연계한 재밌는 실험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생활과학교실이 2기생을 모집해 6월 13일부터 10주간 새롭게 운영된다.
김제시 생활과학교실은 이론보다는 재미있는 실험과 체험 등을 통해 과학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과학의 꿈을 심어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어, 매주 수업에 결석이 거의 없을 정도로 수강생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또한, 수업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과학 사고력이 향상된다는 입소문으로 학부모들의 호응도 높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은 교육여건이 열악한 김제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타 지역에 비해 수급자 비율이 월등히 높은 지역 여건을 감안해 사회적 배려대상(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다문화가정 자녀 등)에게는 참가비를 면제하는 등 교육 불균형을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 수업은 생활에 적용되는 여러 가지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생활과 교육을 연결시키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해 ▲용수철 자동차 ▲대륙의 이동 ▲간이연수기 ▲잔디인형 ▲테라리움 ▲샌드위치 등이 진행되며, 2기 수강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염색탐방’이 진행될 예정이다.
2기 수강생은 6월 10일까지, 초등학교 2~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개소별 선착순(총 80명) 모집하며, 희망자는 김제사랑장학재단(김제시청 인재양성과 내)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사무국(☏ 540-3584) 또는 김제시․김제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래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