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양경찰서,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지역구조본부 대응 2단계 격상
상태바
부안해양경찰서,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지역구조본부 대응 2단계 격상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3.08.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성기주)는 제6호 태풍 ‘카눈’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오늘(8월 9일) 아침 9시를 기해 지역구조본부를 대응 2단계로 격상하고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대비?대응 태세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현재 제6호 태풍 카눈은 중심기압 970hpa, 강풍반경 350km이며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35m로 접근하고 있다.
부안해양경찰서는 오늘 저녁부터는 관내에도 태풍 카눈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선제적 예방을 위해 지역구조본부 태풍 대응단계를 2단계로 격상하고 24시간 비상 대응 체제 근무 인원을 증가 배치했다.
경비함정과 상황실에서는 관내 해역 선박을 피항 조치하고, 파출소는 선박의 통제, 정박 선박 계류상태 점검 및 항·포구와 방파제 등 위험지역의 출입을 통제하고 순찰을 더욱 강화한다.
성기주 부안해양경찰서장은 “태풍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선제적 예방 활동 등 태풍 대응 태세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기주 서장은 오늘(9일) 지역구조본부 상황회의와 지휘관 화상회의를 통해 태풍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어제(8일)에 이어 오늘도 직접 관내 항·포구의 취약 개소와 위험구역 점검 활동을 이어가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