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영농현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권익현 부안군수, 영농현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3.08.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24일 계화면 드림영농조합법인(대표 강종석)의 가루쌀(바로미2) 원료곡 생산단지를 방문하여 가루쌀 생육상황과 병충해 방제현황을 점검하고 출수기 이후 알거름 시비 및 수확 후 관리 등 적극 현장 활동을 통해 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 자리에 권익현 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금의 기후는 이상 기상을 넘어 기후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농작물 후기관리 및 병충해 방제에 적극 대응하여 농작물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영농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가루쌀(바로미2)은 가공용으로 건식 제분이 가능하여 가공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밀과 안정적으로 이모작이 가능하여 쌀 공급 과잉을 해소할 수 있어 정부에서 추진하는 핵심과제로서 부안군에는 가루쌀 원료곡단지, 채종포단지, 생산단지에서 80ha가 재배되고 있다. 

또한, 지난달 폭우와 폭염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보안면 농가 현장을 방문하여 벼 병해충 공동방제 상황과 피해 현장을 둘러보며 농업인들의 당면한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현장컨설팅을 하였다,

권익현 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금의 기후는 이상 기상을 넘어 기후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농작물 후기관리 및 병충해 방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농작물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영농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