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남원시 팀제 변경에 따른 직원 마인드 교육 실시
상태바
2023 남원시 팀제 변경에 따른 직원 마인드 교육 실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8.3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민선8기에 들어 행정조직 문화를 쇄신하고자 직제를 팀제로 개편하고, 지난 30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5, 6급 공무원 250명을 대상으로 팀제 변경에 따른 직원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팀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강화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협력하는 방법의 이해를 통해 조직문화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MZ세대 공감 및 소통법’, ‘조직을 유연하게 만드는 감성 리더십’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장은영 한국글로벌코칭교육원 대표는 세대 간 상호 이해를 기반으로 한 조직의 새로운 소통 방법에 대해 강의하였고, 이어 김창연 한국HLC리더십아카데미 대표의 5, 6급 간부 공직자들에게 필요한 리더의 상황 적용 능력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당일 교육에 참여한 한 6급 공무원은 “MZ세대에 대한 이해와 조직 내 소통을 위한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다시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남원시는 향후에도 직장 내 소통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6급 이상 공직자   퍼실리테이션 교육 등 다양한 직급별 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담당급 팀제 개편과 함께 드론?항공산업, 함파우아트밸리 조성, 지역활력타운 조성 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대형사업들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자 국가예산전략TF팀, 국제드론엑스포TF팀, ONE-푸드 TF팀 등 7개 분야에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