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삼봉 푸르지오 금연아파트 지정
상태바
완주군 삼봉 푸르지오 금연아파트 지정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12.0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삼봉지구에 위치한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아파트가 금연아파트로 지정됐다.
4일 완주군은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간접흡연을 예방하기 위해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아파트를 제3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하고, ‘금연아파트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제5항에 따라 세대주 2분의 1이상의 동의를 얻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아파트는 총 605세대 중 317세대(약 52%)가 금연아파트 지정에 동의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4곳 모두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됐다.
이 아파트는 내년 1월10일까지 계도기간을 갖고, 이 기간 입주민들에게 현수막, 안내판, 포스터, 안내방송 등을 통해 금연구역을 알릴 예정이다.
계도기간 이후에는 아파트 내 공용공간에서 흡연행위 시 관련 절차에 의거해 과태료 처분이 적용된다.
이재연 건강증진과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고,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금연아파트 조기정착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한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의 금연아파트는 2016년도에 지정된 봉동 광신프로그레스와 2021년도에 지정된 이서혁신에코르3단지 아파트가 있다.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보건소(290-313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