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고 에코시티 이전·신설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라고 에코시티 이전·신설 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2.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학생 지원 방안
향후 일정 등 자세히 안내
오는 18~19일 찬반투표 

전라북도교육청은 14일 에코시티 내 이전대상학교로 선정된 전라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0월 전주 국·공립 일반고를 대상으로 ‘전주지역 평준화 일반고 이전·재배치 공모’를 실시한 결과 전라고에서 신청을 한 데 따른 것이다.

전라고는 안정적인 학생 수급 도모, 건물 노후화에 따른 시설 개선, 미래 교육을 위한 학습환경 구축 등 학교 발전을 위해 이전을 희망했다.
설명회에서 전북교육청은 ▲학교 이전 사유와 달라지는 점 ▲학생 지원 지원 방안 ▲이전·신설 개요 ▲향후 추진 일정 등을 학교 구성원에게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전라고 이전·신설은 학생과 학부모 찬반투표 결과를 거쳐 투표 응답자의 과반수 찬성 시 최종 확정된다.
찬반투표는 전라고 주관으로 오는 18~19일 이틀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전라고 이음실(본관 1층)에서 실시된다.
조철호 행정과장은 “전라고 이전·신설과 관련해 학교 구성원의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전라고 이전이 확정될 경우 공교육을 대표하는 학교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2028년 이전·개교를 차질없이 진행해 균형잡힌 학생 배치와 통학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