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김제, 학습으로 뭉쳤다!!!
상태바
평생학습도시 김제, 학습으로 뭉쳤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1.10.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명품도시로의 도약과 김제시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추진한 ‘제2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이 김제시청 일원에서 2일간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제시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행사는 관내 평생학습기관, 평생학습동아리를 비롯하여 모두 97개 기관이 참여하여 ‘배움의 즐거움, 행복한 시민, 풍요로운 김제!’의 주제로 홍보체험, 작품전시, 무대발표, 생활과학축전, 한글골든벨, 관계자 아카데미,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전북지역 6개 평생학습도시를 초청하여 트릭아트전시와 도시별 특색체험관을 운영하여 도시간 학습네트워크 형성 계기를 마련하고 우리지역에서는 접할 수 없는 보릿대를 이용한 ‘맥간공예’를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열린 학습공간에서 참가시민이 배우고 평생학습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또 행사장을 찾은 유.아동 학습자를 위한 생활과학축전, 상설놀이체험 플레이존과 성인문해학습자를 위한 한글골든벨 등의 부대행사가 알차게 준비되어 세대와 계층을 넘어 평생학습으로 하나가 되는 학습마당이 펼쳐졌다.

행사에 참가한 한 시민은 김제시 평생학습이 한 곳에 모아져 눈으로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어 즐겁고 보람되었다고 전하며 내년에는 학습의 주인공으로써 참가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현 김제시 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도시 김제시의 위상을 높이고 ‘학습공동체 김제시’ 구현을 위해 추진하는 제2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을 통하여 시민의 뜨거운 학습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지역의 평생학습 기관?단체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고 학습시너지 효과를 높였다”며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을 통하여 시민들의 학습열기가 계속 이어져 새만금의 명품교육도시로서 도약하는 계기로 삼고 누구에게나 열린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