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 美 블룸필드대학과 MOU체결
상태바
전주교대, 美 블룸필드대학과 MOU체결
  • 윤복진
  • 승인 2011.11.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대학교가 미국 블룸필드대학과 국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전주교대에 따르면 지난 13일 전주교대 총장실에서 미국 블룸필드대학(Bloomfield College, 총장 Richard A.Levao) 부총장 정경택 부총장을 만나 학생들의 장단기 어학연수 및 글로벌 현장실습, 상호간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교환 등 구체적인 사항들에 대해 긴밀한 논의과정을 거쳐 양교간의 국제 교류협정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뉴저지주 전원도시인 블룸필드시에 위치한 블룸필드대학은 1868년에 세워졌으며, 4년제 사립대학교로서 인문사회 과학학과로 대학이 시작되어 현재 학부에 58개 학과에 2300여 명, 전문교육 과정의 1600여 명의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서 온 유학생들과 현지인 학생들 그리고 181명의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블룸필드대학은 그동안 한국 영어교사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본 경험이 많은 학교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학교이기도 하며, 뉴욕 근교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동부권의 살아있는 문화체험을 통한 연수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주교육대학교 유광찬 총장은 “지속적이고 질 높은 글로벌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언어교육을 통한 문화 이해와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이번에는 블룸필드대학과 국제 교류협정을 체결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