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부고 독거노인을 돕기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 실시
상태바
사대부고 독거노인을 돕기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 실시
  • 윤복진
  • 승인 2011.12.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사대부설고(교장 장남석) 한울가족봉사단(회장 안정길)은 지난 10일과 11일 2일간 교내 가정실에서 30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김장나눔 봉사활동은 평소 봉사활동을 할 때마다 적립한 금액으로 김장 재료를 구입했으며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김장에 대한 원금자선생님(전북사대부설고, 기술·가정교사)의 시범을 보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하는 순으로 전개했다.

부모와 함께 김장봉사에 참여한 윤유정(1학년) 학생은 “내가 만든 김치를 드실 어른을 생각하면 정성들여 해야겠다는 생각과 이 행사를 통해 부모님께 감사함을 다시 한 번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만든 김장 김치는 김치통에 담아 금암동 독거노인센터에서 추천해 준 35명의 독거노인에게 전달했다.
장남석교장은 “작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지만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동참하여 마음으로 담근 김장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겨울동안 훈훈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면서 “부모님과 함께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사대부설고는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부모와 함께하는 특강, 천왕봉 등반하기, 변산 마실 길 무박2일 야간 행군 체험활동, 1박 2일 선비문화체험, 가족봉사활동 등)이 인정되어 2011학년도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