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나눔과 섬김의 봉사를!
상태바
가정의 달 5월 나눔과 섬김의 봉사를!
  • 고병만 기자
  • 승인 2012.05.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2 사랑나눔! 지역어르신 초청잔치’ 열려

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회장 장윤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계층인 결연 노인과 읍면동 독거노인 등 150여명을 모시고 지난 3일 군산공설시장 여성교육장에서 ‘2012 사랑나눔, 지역어르신 초청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무관심속에서 외로운 삶을 힘겹게 살고 있는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여성자원봉사회 회원과 자원봉사자들이 마련했다.

이는 흥겨운 공연과 정성이 담긴 음식대접, 무료 한방치료, 선물 증정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장윤희 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결연 어르신과 읍면동 독거노인들을 초청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보람되고 오늘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을 섬기고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이 고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문동신 군산시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 하시기를 바라고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아름답고 따뜻한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 오늘 행사가 자원봉사의 가치실현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전해드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군산시여성자원봉사회에서는 매년 소외계층을 위해 밑반찬 및 생필품을 제공해 주는 한편 시설아동 생일잔치, 목욕봉사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이번 지역어르신 초청잔치에는 군산시여성단체협의회, 금강문화예술단, (사)자원봉사단 만남, 은파국악연구원 등의 공연 봉사, 미성의료조합 한마음요양병원과 금강보청기에서는 의료 자원봉사에 동참했으며 (주)해누리 김과 세아베스틸에서 물품 후원 및 자원봉사자를 지원하는 등 각계각층에서 함께 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군산=고병만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