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전라북도 교육청, 방과 후 학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전라북도 교육청, 방과 후 학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2.09.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11일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과 도내 ‘방과 후 학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북도 교육청 김승환 교육감, 원광보건대학교 김 경 산학협력단장 등 양 기관 주요인사가 참석한 이날 협약은 도내 유?초?중?고교생을 비롯해 농?산?어촌, 다문화가정 자녀 등 교육취약계층에게 대학 측의 특화된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공교육을 활성화하고 창의적 인재 육성에 협력하는 등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원광보건대학교는 본 협약을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된 다문화가정 자녀를 중심으로 맞춤형 화상영어 교육컨텐츠를 제공하는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운영 할 예정이며,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문지식과, 기술, 인력을 최대한 활용해 사회적기업 및 교육기부 관련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도내 교육서비스 질 향상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김인종 총장은 “양 기관의 우수한 교육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 확대를 통해 도내 교육의 혁신을 일궈내는 한편, 도민의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지역 ? 계층 간 교육 불균형을 해소함으로써 창의?인성교육의 내실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 측은 재학생 및 도내 학생에게 양질의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필리핀 세부 현지에 글로벌교육센터를 개소, 말하기 중심의 화상영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학 교육 및 실습 환경을 활용하여 대학생활과 직업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교육기부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익산=문공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