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4백리길 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상태바
코스모스 4백리길 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10.0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전역(161km)에서 시작된 코스모스 향연

김제시 전역에 펼쳐지는 4백리길 코스모스 꽃길이 하늘과 땅이 만나는 지평선 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전국의 명소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김제시는 금년도에도 황금들판과 어우러지는 코스모스 꽃길을 광활한 들녘 중심을 통과하는 주요 도로 등 161km에 풍성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함으로써 지평선 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의 기억에 영원히 간직 할 수 있는 고향의 정감을 주는 추억의 거리로 제공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있다.

여름철 긴 장마와 궂은 날씨를 이겨내고 지난주부터 피어오르기 시작한 코스모스 향연은 색깔이 더욱 진하고 선명하여 어느 곳을 달리든 코스모스 일색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지평선축제 1회부터 금년 13회까지 전국에서 가장 긴 코스모스 꽃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다가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전국에서 김제 지평선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가을의 진한 정취감을 느낄 수 있는 코스모스 꽃길이 10월 여행의 맛을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제 시내와 벽골제를 잇는 중심에 위치한 코스모스 꽃동산에는 허수아비와 소 달구지를 이용하여 농촌풍경을 재현하고 율무, 수수, 콩 등의 갖가지 농작물과 돼지, 소, 동물과 물고기잡기 등을 조성하여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200여개의 바람개비와 활짝 핀 코스모스가 장관을 이뤄 가을을 맞아 나들이 나온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한아름 선사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