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고창군지부, 가정위탁세대 280만원 상품권 전달 기탁이어져
상태바
농협중앙회고창군지부, 가정위탁세대 280만원 상품권 전달 기탁이어져
  • 한병훈 기자
  • 승인 2013.01.03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고창군지부(지부장 고두성)는 지난 2일 고창군을 방문하여 관내 가정위탁세대에 전해달라며 280만원 상당의 농촌사랑상품권을 기증했다.
총 28세대를 대상으로 각 10만원씩 배부될 이번 상품권은 고창읍 하나로마트 및 관내 지역농협 연쇄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가정위탁세대는 부모의 이혼이나 생활형편 곤란 등으로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아동을 보호에 적합한 가정(조부모 및 친인척 등)에 일정기간 위탁함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로 고창 관내에는 총 88세대가 운영 중이다.


 

 

고창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최만영)는 3일 고창군청을 방문하여 연말연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최만영 회장은 “대형마트와 인터넷쇼핑몰 등으로 상인회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기탁했다며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이강수 군수님을 비롯한 군 관계자분들께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이강수 군수는 “유통시장 환경변화 등으로 힘겨운 가운데도 전통시장 상인회에서 성금을 기탁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에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