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여행, 여행이용권으로 떠나요!
상태바
취약계층 여행, 여행이용권으로 떠나요!
  • 홍윤선 기자
  • 승인 2013.02.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다음달 4일부터 22일까지 19일간 신청 접수

군산시가 9천만원 국비 예산을 확보하고 취약계층에게 국내여행 경비를 지원해주는 2013년 ‘여행이용권 사업을 추진한다.

여행이용권(옛 여행바우처)은 개별, 복지시설단체, 지자체기획 등 3개 형태로 운영된다. 개별 이용권은 개인 또는 가족단위, 복지시설단체 이용권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자체기획 이용권은 지자체가 특별히 지원이 필요하다고 정하는 소외계층 또는 기관·단체이다.

지원방법으로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계층, 우선돌봄 차상위가구 등이 여행이용권(신용 또는 체크카드)을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이다. 개인에게는 15만 원, 가족단위에는 30만 원까지 지원해 준다.

다음달 4일부터 22일까지 19일간 여행이용권 홈페이지(www.tvoucher.kr) 및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선착순 접수가 아닌 신청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자에 한해 소정의 심사 등 선정절차를 거쳐(개인 218명, 218개 기관,단체) 선발하고, 결과는 3월 29일 여행이용권홈페이지 및 군산시청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선정된 개인이나 기관?단체는 여행이용권(신용 또는 체크카드)을 발급 받아 올해 11월말까지 교통, 숙박, 주요 테마파크, 워터파크 및 휴양림 입장권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지자체기획 이용권은 별도 일정을 잡아 시행하며 가급적 5~6월 내에 공고 및 선정을 추진할 계획이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관광진흥과(454-333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