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증대와 클린순창으로 행복한 순창을 만듭시다
상태바
인구증대와 클린순창으로 행복한 순창을 만듭시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4.2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읍 사회단체협의회 인구증대 및 클린순창 홍보 캠페인

순창읍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서한복)은 지난26일 19개 사회단체와 공무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군정 목표인 인구 3만명, 관광객 3백만명 유치를 실현하기 위한 ‘인구증대 및 클린순창 만들기’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읍사무소 광장에 모인 참석자들은 순창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결의문을 낭독한 후, 어깨띠를 두르고 플래카드와 피켓을 들며, 주민들에게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적극 펼쳤다.

순창읍 사회단체협의회 서한복 회장은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서는 삶의 터전인 순창에 주소를 두는 것이 고향 사랑의 첫걸음”이라며 “또한 주변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은 보다 많은 관광객을 우리 순창에 유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김용남 부읍장은 “지난해 말까지 인구 3만명을 유지했으나, 최근 인구 3만이 무너지면서 지방교부세 등이 대폭 축소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민복지와 각종 기반시설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이런 우려를 해소시키기 위해 순창읍 사회단체협의회가 먼저 솔선수범해서 주민 계도 캠페인을 전개해주니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에서도 인구 증대 일환으로 귀농귀촌 지원사업과 기업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출산장려금과 영유아양육비 지원 등 다양한 인구증대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