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달 5월에는, 김제지평선아카데미와 “함께 그리고 더불어”-
상태바
감사의 달 5월에는, 김제지평선아카데미와 “함께 그리고 더불어”-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5.0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년 중 자연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고 빛이 나는 계절의 여왕 5월, 자연의 풍성한 혜택만큼 사람과 사람사이에서도 감사함이 가장 충만한 감사의 달이기도 하다. 8년째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되고 있는 『김제지평선아카데미』가 푸르른 5월에는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로 테마를 정하고, 자아를 계발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다양하고도 유익한 이야기로 김제 시민에게 다가간다.

5월2일(322회)은, “마음을 사로잡는 파워 스피치”란 주제로,  750:1의 경쟁력을 뚫고 입사하여 KBS 아나운서로 축적한 풍부한 경험과 학문적 연구를 통한 스피치와 소통의 기술에 대해서 특유의 입담으로 청중을 매료시키는 김은성 KBS아나운서를 초청한다. 국내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박사 1호를 취득했으며 저서로는 ‘리더의 7가지 언어’ ‘이 남자가 말하는 법’ 등이 있다.

이어 9일(323회)은 최영훈 전북대학교 의학박사를 초청, “암! 생각을 바꿔야 이긴다” 란 주제로 계속 늘고 있는 전북지역 암 사망률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사전 예방 진단 방법 등 생생한 의학 정보를 전하며, 16일(324회)에는 Cham행복교육원 이병준 심리상담학 박사를 초청, “부부, 더불어 살아야 더 불어난다” 주제로 노후가 더욱 행복해지는 부부생활 설명서를 강연한다. 이 날은 특히 황산면민들이 지평선아카데미를 체험하는 날로 강사영접에서 식전공연은 물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23일(325회)에는 EBS 수능 인터넷 강사로 유명한 이 범 교육평론가를 초청 ‘’미래형 인재의 조건과 대입제도의 전망“ 주제로, 30일(326회)에는 석봉토스트 신화의 주인공 김석봉 강사를 초청 김제시민에게 인생을 바꿀 작은 습관과 가슴 뛰는 도전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안상일 인재양성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부, 건강, 자녀 그리고 자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스킬을 습득함은 물론 특히, 가족간 소통의 문을 활짝 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5월 김제지평선아카데미」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 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