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고창·부안, 이달 15일부터 서남권 시티투어 운영
상태바
정읍·고창·부안, 이달 15일부터 서남권 시티투어 운영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6.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고창 부안 3개 시군이 오는 15일부터 서남권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3개 시군은 “전북 서남권을 찾는 관광객들이 3개 시군의 관광명소와 먹거리, 볼거리, 쉴거리 등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편안하고 즐겁게 투어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3개 시군 관광시너지효과를 높여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을 드리는 테마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시티투어는 12월까지 매일 운행된다.
 45인승 대형버스가 오전 10시30분 정읍역을 출발해 고창 고인돌유적지,고창읍성을 들러 부안 청자박물관, 채석강을 거쳐 정읍우도농악전수회관(농악체험) 및 99칸 김동수가옥, 정읍사여인봉, 솔티애떡을 체험하는 일정이다.

탑승비는 일반 만원, 할인(12세 미만, 아동 및 경로, 군인)은 8천원이고 식대는 입장료 포함 1인 1식 기준 만원이다. 

차량에는 정읍시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 문화유적 및 시설에 대한 이해를 도움은 물론 투어객들의 편의를 돕는데, 고창과 부안 방문시에는 지역 문화관광해설사가 별도로 안내한다.

시는 이달 15일부터 7월까지는 시범적으로 당일운행 코스만 운영한 후 관광객들의 서남권시티투어에 대한 만족도와 관광코스의 매력도 추이를 보고 8월부터는 1박2일(매주 토?일요일) 운행코스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시티투어는 지난해 서남권 관광자원 공동개발 용역에서 “전북 서남권의 효율적인 관광자원화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3개 시군을 연계 순환하는 관광버스 운영이 필요하다”는 결과를 토대로 추진됐다.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3개 시군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정읍시 주관으로 전북서남권 관광행정실무협의회를 갖고 서남권 시티투어에 대한 협의를 가진 바 있다.

김생기시장은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고, 농경?해양문화의 중심지인 서남권 전통문화체험과 유적지 답사 등을 통해 서남권 관광을 활성화시킴은 물론 3개 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