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료 자전거 학교 개설
상태바
무주군, 무료 자전거 학교 개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3.07.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8월 여름방학 맞은 관내 중, 고등학생 대상

무주군이 7월과 8월 여름방학을 이용한 청소년 MTB 자전거 학교(무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무주군은 덕유산 사계절 레저문화센터에 자전거 학교를 개설했으며, 무주군에 거주하는 중 ?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5일까지 신청서 접수와 전화 및 현장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교육은 덕유산 사계절 레저문화센터 이동성 사무장이 직접 진행하며, 도로교통법 등 교통법규, 자전거 구조 및 올바른 주행법, 기술 ? 기능교육 및 정비방법 등의 이론(1시간)과 △초보자 자전거 타는 방법, 자전거 변속하는 방법, 다운 힐 등 기능코스 주행, 자전거 분해 및 조립방법, 인근 유원지 코스 탐방 등 실기(3시간) 교육이 함께 병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군 마케팅전략팀 브랜드경영 김재원 담당은 “지자체가 MTB 자전거 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무주군이 처음일 것”이라며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이 호연지기를 배우며 환경의 소중함도 더불어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9월부터는 군민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 강습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전국 MTB 동호인들의 쉼터로 각광을 받고 있는 덕유산 사계절 레저문화센터는 자전거(MTB) 10대와 일반자전거 3대, 안전모와 보호대 등 장비들을 갖추고 있으며 숙박과 교육을 위한 게스트 룸과 MTB정비실, 무료보관소, 다목적홀,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