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농업인 역량강화 눈길
상태바
무주군, 농업인 역량강화 눈길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3.07.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제빵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실기교육

무주군은 오는 8월 29일까지 2013년 농업인 제빵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실기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자 필기시험 합격자와 7월 중 응시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농 ? 특산물명품화교육장에서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문제인 식빵과 소보로빵, 베이글 등 총 24종에 대한 제빵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며, 매주 2회(목, 금요일) 하루 4시간씩 총 12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인력육성 김창수 담당은 “이번 교육이 역량있는 지역농업인들의 국가인증 자격증 취득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며 “농외 소득원을 확보하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도 기여해 우리 농촌이 기회와 희망이 넘치는 곳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3일 무주읍 소재 반디공작소에서 2013년 학생4-H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과제활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단체 활동을 통해 회원들 간의 우호 관계를 돈독히 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된 것으로, 학생 4-H회원 30명은 목공예를 활용해 미니책상 등 생활가구를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회원들은 “평소에 쉽게 해볼 수 없는 체험들을 다 같이 해볼 수 있어 좋았다”며 “함께 고민하고 수고하며 과제들을 해결해 가는 과정들을 통해 더 많이 친해진 것 같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