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건강장수“백세”희망을 보다!
상태바
순창군, 건강장수“백세”희망을 보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9.0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박4일간 미니메드-스쿨과정 60여명 교육생 만족도 높아

순창군의 노후설계교육이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4일간 진행된 순창노후설계교육 미니메드-스쿨과정 교육생 60여명이 교육을 마치고 아쉬운 발걸음을 돌렸다.
이번 교육은 암, 근골격계, 치매, 피부, 협심증 등 노후에 발생하기 쉬운 각종 생활 습관병에 대한 기본적인 의학상식과 예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특히 연간 백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강천산의 맨발 산책로와 전국 제일의 장류고을이라는 명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발효식품체험 코스는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대전광역시 김 모(73)씨는 “지난 노후설계교육 때 큰 감동을 받아 주변 지인들과 함께 다시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전국에서 모인 교육생들이 노후설계 교육에 만족을 느끼고 순창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줘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남은 노후설계교육도 많은 사람들이 노후생활에 대한 재인식을 통해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 노후설계교육은 은퇴 후 삶을 보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면서 사회 재참여 인력으로 편입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노후설계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건강장수연구소 홈페이지나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 순창센터(☎063-650-1528)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