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체조로 움츠린 몸 활짝 펴요!!
상태바
기공체조로 움츠린 몸 활짝 펴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2.2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6월까지 22주간 한의약 기공체조교실 운영

순창군이 겨우내 움추린 몸에 호흡운동과 한방기공수련을 통한 신체의 기를 높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한의약 기공체조교실’을 활짝 열었다.
기공체조교실은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지난달부터 오는 6월 25일까지 22주간에 걸쳐 주2회 하루 2시간씩 운영되고 있다.

한방기공제조는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명상, 호흡법 등을 습득해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올바른 자세 교정과 기공체조를 생활화해 만성질환 예방과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질병의 치료보다 생활에서의 기를 충전시켜 질병예방에 중점을 두고 심신이완과 의지력, 집중력 강화 등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달 27일 순창군 건강증진센터 체조실에서 6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골다공증 등을 측정하고 삶의 질, 인식도 변화 등의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기공제조 전.후의 신체변화를 알아볼 계획이며, 그 결과를 토대로 보건서비스 기반 마련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강현숙 건강증진담당은 “한의약 건강증진팀은 한의약의 활성화와 접근성 용이를 위해 진료서비스와 다양한 한의약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질병치료는 물론 인식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또 주민 모니터링 회의와 설문조사 등을 거쳐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주민이 요구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보건의료원은 기공체조교실 외에도 한방가정방문, 중풍예방교실, 한의약 골관절관리교실, 안전한 먹거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순창 이세웅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