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장에서 즐기고! 테마마을에서 쉬고!
상태바
축제장에서 즐기고! 테마마을에서 쉬고!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5.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반딧불축제 테마마을 연계 프로그램 눈길

제18회 무주반딧불축제(6.7.~15.)가 관내 체험형 테마마을과 연계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테마마을 프로그램은 축제의 범위를 무주지역 전체로 넓히고, 가장 무주적인 것들로 도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취지로, 반딧불축제 이후에도 마을을 찾을 관광객들을 확보하고 주민소득과 연계시킬 수 있는 관광 상품이 될 것이라는 측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제18회 무주반딧불축제에 테마마을로 참여하는 마을은 무풍면 [하늘 땅 마을]과 [승지마을], 설천면 [호롱불마을]과 적상면 [단풍마을 ‘휴’], 안성면 [반디길 마을]과 [솔내음 마을] 등 모두 6곳으로, 반딧불축제 기간 중 마을 이용 관광객들에게는 최고 30%까지의 숙박료 할인과 프로그램 체험료(최고 50%) 할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무풍면 [하늘 땅 마을-http://skyland.invil.org]에서는 ‘가면 댄스 테라피’와 ‘힐링 타로 파티’, ‘12기혈 건강체조’, ‘커피와 와인파티’를 즐겨볼 수 있으며, [승지마을-http://hyumupung.com]에서는 ‘산야초 떡 만들기’와 ‘천연 손 세정제 만들기’. ‘다슬기 잡기’, ‘로빈 훗’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설천면 [호롱불 마을-http://hrbul.invil.org]은 뗏목체험을 비롯해 민물고기 잡기와 꽃마차, 아르고 등을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적상면 [단풍마을 ‘휴’-http://maplevill.com]에서는 ‘유기농 피자·쿠키 만들기’를 해볼 수 있다.

안성면 [반디길 마을-http://bandigil.co.kr]에서는 ‘반디길 체험’과 ‘청국장 만들기’를 해볼 수 있으며, [솔내음 마을-http://solneum.com]에서는 ‘머루와인 만들기’와 ‘자연 숲 탐사’, ‘바베큐 정식’을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