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서,“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찾아가는 홍보 효과 있네”
상태바
완주서,“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찾아가는 홍보 효과 있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08.1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년초부터 어르신 교통사고예방 홍보 줄기차게 실시

완주경찰서(서장 조병노)는 년초 관내 교통사망사고 분석을 통하여 노인층 보행자 사고예방을 교통분야 추진 주요과제로 선정하고 “교통약자 특별보호대책”을 수립했다.
이를위해  완주군 생활체육회와 MOU를 체결하고 소속 체육지도사와 함께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현재까지 총 23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동참을 위해 체육지도사와 함께 안전 체조를 실시하고 교통사고예방 홍보 영상물 시청각 교육 및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상대 보이스 피싱 및 불법 건강보조식품 판매에 대한 주의사항도 아울러 당부하는 방식이다.
     지난 `12~`13년 교통사망사고 중 어르신 교통사고가 총 159건이 발생 28명이 사망하고 163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당한바 있다. 이는 전체사망사고중 40%를 차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으나 찾아가는 홍보활동 결과 14년도 지난 5월 이후 어르신 교통사망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있어 홍보에 따른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병노 서장은“ 어르신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년초부터 각 마을을 순회하면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모든 직원들이 내 부모님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한다는 생각으로 지속적으로 전개 우리 어르신들을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했다./완주=성영열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