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는 상위 3%의 진실, 연극
상태바
당신이 모르는 상위 3%의 진실, 연극
  • 김종성
  • 승인 2014.11.0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고창문화의전당 무대에 올라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특목고 고3 학생들을 통해 비뚤어진 교육 현실과 비인간적인 경쟁 사회의 자화상을 그려낸 연극 <모범생들>이 4일 오후 7시30분 고창문화의전당 무대에 오른다.

연극 <모범생들>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창에서 막이 오른다.

 

‘백색 느와르’를 표방하는 이 작품에는 조직 폭력배, 마약 밀매단, 총격전 따위는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 그보다 더한 ‘무폭력의 폭력’이 있는 작품이다. 스스로의 욕망인지 사회에게 강요받은 욕망인지도 모른 채 신분상승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사회에 의한 또는 스스로에 의한 ‘백색 전쟁’을 치르는 듯 보인다.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는 다소 무거우나 곳곳에 포진 된 적재적소의 유머들과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네 명의 캐릭터들이 뱉어내는 현실감 넘치는 대사들의 절묘한 합이 그 무게를 반감하며 극의 균형을 맞춘다.

그리고 이들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욕망이 과연 그들 스스로의 것인지 또한 그 모습을 통해 우리는 정당하게 내 행복을 추구하며 살고 있는지 그들은 끊임없이 관객에게 질문을 던진다. 김태형 연출, 지이선 작가의 이번 공연은 연극배우 박성훈, 박훈, 이원, 임준식이 출연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연극보다 날카롭고 뮤지컬보다 강렬한 연극 <모범생들>을 통해 이 시대 젊은 연극의 진수를 맛보기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