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노인복지관 준공
상태바
장수군 노인복지관 준공
  • 박정호
  • 승인 2010.04.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층 규모에 노인체육 및 복지시설 갖춰

장수군은 30일  장재영 장수군수를 비롯해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관내노인회장단,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읍 노하리 일대에서 노인복지관 준공식을 가졌다.

장수군 노인복지관은 초고령화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종합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신명난 풍물공연과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테이프 커팅식이 거행됐다.

총 사업비 32억4천8백만원이 투입된 노인복지관은 부지면적 7,377㎡에 연면적 1,761㎡ 지상 2층 규모로 상담실, 강의실, 이․미용실, 당구실, 공작실, 휴게실, 서예실, 컴퓨터실, 물리치료실 등을 갖추고 있다.

주변의 노하숲과 연계해 노인들의 건강한 휴식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수군에 주민등록을 갖고 거주하는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시설이용이 가능하다.

군은 한글교실, 컴퓨터교실, 노래교실, 댄스교실, 교양강좌 등 각종 교양강좌와 여가선용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 영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장수읍 노하리 일대에 노인복지관을 비롯해 노인전문병원 요양시설 등 노인종합복지타운을 조성, 노인복지를 위한 여가, 문화, 의료 시설을 집중화하는 등 노인복지 인프라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박정호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