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관 협력 민선 5기 출범
상태바
익산시 민관 협력 민선 5기 출범
  • 권재현 기자
  • 승인 2010.06.09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민선5기 출범 준비위원회 현판식

익산시 민선5기 출범 준비위원회가 9일 오후 4시 신재생자원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현판식과 함께 출범했다.

시에 따르면 7월 민선5기 출범을 앞두고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활동하며 민선 4기 주요성과를 정리하고 시민들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적 공감대 속에 민선 5기 시정방향 및 목표 설정을 위한 것이다.

민선5기 출범 준비위원회는 민관공동위원장과 기획행정, 전략산업, 주민생활, 농림환경, 건설교통 등 5개 위원과 각 위원에 대한 실무위원으로 조직되어 있다.

이 위원회에는 민선 5기 익산시정방향을 제시해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시정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된다.


또한, 이한수 익산시장의 민선 5기 공약은 물론 타 시장 후보가 제시한 공약사항을 폭넓게 검토해 민선 5기 시정 목표, 주요 추진사업 등을 설정, 익산시정에 대한 미래 지향적이며 발전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한다.

민선 4기에서 추진됐던 각 종 사업을 마무리사업, 성공사업 계속사업으로 분류해 시민들에게 성과를 제시하는 한편 국가식품클러스터사업, KTX 선상역사건립 및 역세권개발, LED 협동화단지 조성 등 주요사업에 대한 성과와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해 익산시정의 발전 연계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내부조식 혁신안 검토 및 발전방안, 사회적기업 활성화 일자리 창안방안, 기업유치방안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해 정책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권재현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