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나의균 총장 일행, 국제교류 활성화 위해 베트남 방문
상태바
군산대 나의균 총장 일행, 국제교류 활성화 위해 베트남 방문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6.07.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호치민 공과대학 및 리뜨종 대학과 협약 체결

 


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을 비롯한 김동익 산학협력단장, 표세만 국제교류교육원장 일행은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베트남 호치민공과대학과 리뜨쫑기술대학을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베트남 거점대학과의 상호 유기적인 협조관계 구축을 통해 유학생 유치통로를 확보하고, 학술교류 증진 및 학생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방문에서 군산대는 호치민공과대학과 학술교류 증진 및 학생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리뜨쫑대학과는 학생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2014년에 체결했던 양해각서를 업그레이드 했다.

군산대는 현재 호치민 공과대학과 '지질환경 및 도시공학 심포지엄'을 2회째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우수대학들과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시켜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학술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통해 양국의 프렌드십을 더욱 증대시키는 한편 상호 협력해 우수한 국제리더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협약을 체결한 호치민 공과대학은 1957년 호치민시에 설립된 베트남 남부에서 가장 큰 국립대학으로 11개학과에 2만6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리뜨쫑기술대학은 2005년 호치민시에 설립된 공립대학으로 12개  학과에 1만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전광훈 기자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