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율 시장 국가예산확보 광폭행보
상태바
정현율 시장 국가예산확보 광폭행보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6.08.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국회 방문, 국가예산확보 총력

정헌율 익산시장이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지난 29일 국민의당 정책협의회와 국회를 방문하여 2017년도 국가예산 주요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방문은 정부예산안이 확정되어 국회제출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추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대응활동에 돌입하기 위해 이뤄졌다.
 
시의 주요 현안사업인  익산일반산업단진입도로 개설공사(국비 651억),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 2단계(국비 1,616억), 익산고도보존육성사업(국비 1,156억) 등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가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정 시장은 국민의당 제1호 시장으로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당을 초월해 새누리당 정운천, 국민의당 김광수 국회의원을 만나 익산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지원 등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했다.
 
특히 정 시장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인맥 네트워크 등 모든 지역역량을 집결하여 국회 추가증액에 지속적으로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정헌율 익산시장은 8월과 7월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2017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기재부 및 중앙 부처를 방문했으며, 지난 6월에는 국회를 방문하여 이춘석, 조배숙 국회의원 등 전북 도내 국회의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내년도 정부예산은 오는 9월 2일까지 기재부에서 국회로 제출되고 12월 2일 국회의결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