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의 등용문, ‘2017 군산글로벌리더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인재양성의 등용문, ‘2017 군산글로벌리더아카데미’ 개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02.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고등학생 맞춤형 주말학습 실시

군산시 우수 고등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군산글로벌리더아카데미 개강식이 지난 3일 전북외국어고등학교 창조관에서 학생 및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 김원태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아카데미는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 지난 2007년부터 역점 추진하고 있는 우수 고등학생 주말학습 학력신장 교육사업으로 그동안 공교육 활성화와 학생들의 학력향상, 서울대 등 주요대학의 합격 인원도 매년 늘어가고 있어 명실상부한 인재양성의 등용문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아카데미에는 평가시험을 거쳐 선발된 2·3학년 학생 100여명과 군산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한 성적우수자 70명, 전북외고 및 중앙고 신입생 20명 등 총 290명이 참가한다.
 
특히 치열한 공개경쟁을 통해 교과 및 비교과 운영학원으로 최종 선정된 스카이에듀학원과 키움에듀의 우수한 강사진이 과목별 맞춤강의와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해 비교과 교육과정(자기소개서 개별지원, 개별이력관리컨설팅, 소논문 작성 및 논구술지도)을 병행 추진해 11월 초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수업을 진행한다.
 
문동신 재단 이사장은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언제나 최선을 다하여 군산을 넘어 세계를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