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 특화 프로그램 2018년 1학기 참여학교 모집
상태바
현대자동차, 중학교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 특화 프로그램 2018년 1학기 참여학교 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7.11.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장체험학습으로 한국잡월드 현대자동차관을 방문한 학생들이 태블릿 PC를 이용해 자동차 스케치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자동차㈜가 12월 27일까지 중학교 자유학기제ㆍ자유학년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이하 ‘미래 자동차 학교’)’ 운영에 함께 할 2018년도 1학기 참여학교 100개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래 자동차 학교’는  자동차 관련 여러 가지 직업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등 중학생들의 미래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현대자동차에서 개발한 체험 중심의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1회성에 그치는 교육이 아닌 한 학기 내내 학교에서 진행되는 깊이 있는 교실 수업과 자동차 관련 각종 시설을 방문하는 현장 체험학습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다른 자유학기제 프로그램과는 차별점을 지닌다.

지원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학교로 선정되면 ▲교육을 위한 수업자료 및 교보재 지원 ▲현대자동차 공장, 한국잡월드 현대자동차관,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현장 체험 학습 지원 ▲현대자동차 임직원 특강 실시 등 수업 관련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동차 산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 관련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