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약자 지원을 위한 순창경찰서·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상태바
사회적약자 지원을 위한 순창경찰서·교육지원청 업무협약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3.0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경찰서(서장 김태형)와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수)은 지난달 28일 순창경찰서 경찰서장실에서 사회적약자,위기청소년 지원 및 警 ,學 공동 치안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 번 업무협약은 경찰,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으로 사회적 약자,위기청소년이 건강하고 건전한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맞춤형서비스를 공동 진행함으로써 순창 관내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학교 적응을 목표로 한다.


경찰서와 교육청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위기청소년에게 Big Dream! “나도 할 수 있다”라는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희망과 도전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지역사회의 치안활동(학교 예방 순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배움 나눔 실천 기회를 제공한다.


이 날, 경찰서장과 교육장은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여 상호 교환하였으며, 구체적인 활동사항 등 논의하였다.


김태형 경찰서장은 “경찰과 교육청은 청소년들이 위기와 어려움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적응력 향상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풍부한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해 변화와 역경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이 키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