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마축산고, 특성화된 취업의 길을 가다.
상태바
한국경마축산고, 특성화된 취업의 길을 가다.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10.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난이 한창인 가운데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교장․방태혁) 학생들이 잇따라 관련업체에 취업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월에 한국마사회 기수후보생 선발시험에 6명이 최종 합격하였던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는 이번에는 과천 서울경마장 조교사협회 마필관리사 후보생에 3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이는 최근 교육과학기술부가 추진하는 직업교육 선진화 방안의 주된 내용인 ‘취업교육 강화’와도 일맥상통하는 결과여서 타 전문계고등학교의 모범이 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취업명문고로 잘 알려진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는 그 명성에 걸맞은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는데, 이는 최근 3년간 졸업생의 취업률이 모두 70%(취업희망자 대비 취업률은 100%)가 넘게 나오는 것으로 알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취업률뿐만 아니라 취업의 질을 높이는 데에도 많은 노력으로 올해 4월에 한국마사회 경마교육원 기수후보생 6명, 10월에 과천 서울경마장 조교사협회 마필관리사 후보생 3명, 한화 로얄새들 승마클럽 2명, 부산․경남경마장 3명, 장수경주마목장 2명이 취업을 확정하게 됐다.

국내 유일의 마필관리 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교장 방태혁)는 그동안 마필관리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해 관련업계에 필요한 전문인력들을 배출한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마필산업분야의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잡아 갈 것을 다짐하고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