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교월동 착한가게 14호 대한특수가스 기부행렬 동참
상태바
김제시 교월동 착한가게 14호 대한특수가스 기부행렬 동참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02.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교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종옥, 동장 이영복)는 22일 교월동 소재의 대한특수가스 사업장에서 착한가게 14호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김제시 제월동 262-3에 위치한 대한특수가스는 고압가스 판매 사업장으로 매월 3만원을 교월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정기기부행렬에 동참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착한가게로 선정됐다.

착한 가게는 중소규모의 자영업에 종사하며 매출액의 일정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자로 등록이 된 가게로,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 프렌차이즈, 학원, 병원 등 업종을 불문하고 모든 사업장이 참여가능하다.
교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기도 한 대한특수가스 박용배 대표는 “평소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어려운 가정을 위한 여러 사업들을 진행하는 것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어서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분들이 기부에 참여해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영복 교월동장은 “최근 각종 공공요금이 인상돼 어려운 이웃들이 힘든 상황에서 훈훈한 소식을 알리게 돼 정말 기쁘다. 기부된 금원은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착한가게 및 1인1계좌 정기기부 등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복지 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비로 사용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