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국가예산확보 위해 혼신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 국가예산확보 위해 혼신
  • 김동주
  • 승인 2012.04.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환주 남원시장이 현안사업과 미래 지역발전을 견인할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그동안 쌓아온 중앙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혼신을 다하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20일 농식품부, 환경부, 국토부, 기획재정부를 차례로 방문해 지역현안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청하는 등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농식품부에서는 송내지구 배수개선사업, 인월면 소재지정비사업을 건의하고 환경부에서는 광치천 상류 도심하천 생태복원사업, 하수관거 정비사업, 남원 하수처리시설 슬러지 감량화 사업, 농어촌 마을하수도 사업이 내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토해양부에서는 국도 24호선 노선변경 건의, 고기-운봉간 국지도 개량사업 지원 등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남원출신 기획재정부 남공회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부처별 2013년도 국가예산확보 대상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남원시 사업이 모두 반영되어 지역이 발전될 수 있도록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국가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2013년도 국가예산확보 중점관리대상사업에 대해서는 부처별 예산편성기간인 오는 6월 말까지 소관부처를 대상으로 예산반영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다하고, 또 국가예산 심의 기간인 오는 7월부터 9월말까지 기획재정부를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 당위성 등 지속적인 설득 논리르 개발해 국가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남원=김동주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