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자원봉사자 귀반사건강학 교육 실시
상태바
전문자원봉사자 귀반사건강학 교육 실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05.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자원봉사센터(소장 김영주)는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전문자원봉사를 제공하기 위해 귀반사건강학(귀에 있는 혈자리를 통해 전신의 각종질병을 예방, 치융하는 대체요법) 교육을 실시한다.


귀반사건강학 교육은 3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 센터 등록 자원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주 2회 하루 2시간씩 총 6주 동안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되며, 센터 사무실 옆 귀빈실에서 3일 첫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혁신 아카데미 일환으로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김기원)에서 주최하고, 순창군 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주관하며, 자원봉사의 질적 향상과 전문영역 확대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순창군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실시하고 있으며, 소모품인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가 무료여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수강생들은 귀반사건강학 전문교육을 통해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교육 중에도 지역주민을 찾아 자원봉사 활동을 벌일 예정이며, 수료 후에는 전문 자원봉사단원으로서 관내 사회복지 시설 및 읍면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순창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현대사회는 자원봉사도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며 “앞으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영역을 넓혀나가 지역주민의 자원봉사의 질을 향상시키고 봉사활동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순창=이세웅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