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지방 민주발전위원회 순창 방문
상태바
캄보디아 지방 민주발전위원회 순창 방문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05.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창 지방자치제도, 인사행정 벤치마킹 및 전통고추장마을 방문 -


캄보디아 지방민주발전위원회는 9일 순창을 방문해 순창군의 지방 자치제도 및 공무원 인사행정을 벤치마킹하고 순창고추장민속마을을 견학했다.

펙 분튼 인사위원회 위원장(장관급)을 비롯한 내무부 차관 등 9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군 영상회의실에서 순창의 지방자치 발전상과 순창군의 현황에 대해 청취했다.

이어 전통고추장민속마을을 방문해 장류와 절임류 등 전통발효산업의 현주소인 순창장류연구소와 장류절임류공장의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숙주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우리군은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블루베리·복분자 등 고품질 농산물 육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전통발효산업 발전에 노력해 왔다”면서 “또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캄보디아에도 2005년부터 8차례에 걸쳐 농업관련 연수를 진행했다. 오늘 이 자리가 순창군과 캄보디아간 깊은 인연을 맺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펙 분튼 위원장은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군 관계자 여러분께서 방문단을 환영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캄보디아에서는 행정개혁과 민주발전을 위해 공무원의 인사발전, 다른나라의 인사제도 시스템 등을 도입하고자 한다. 오늘 배운 순창 지방행정의 전반적인 부분을 캄보디아 지방행정에 접목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8일 전북도청과 9일 순창.남원을 방문한데 이어 10일 서울로 출발, 한국행정연구원을 방문하고 7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12일 출국할 예정이다./순창=이세웅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