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소외이웃을 찾는‘좋은 이웃들’입니다!
상태바
우리는 소외이웃을 찾는‘좋은 이웃들’입니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05.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창군, 좋은 이웃들 봉사단원 106명 위촉 -

순창군 사회복지협의회(회장 민선홍)는 9일 순창군 내에 있는 궁전가든에서 소외이웃을 발굴하는 ‘좋은 이웃들’ 봉사단원 106명을 위촉했다.

좋은 이웃들은 마을이장, 부녀회원, 우체국 집배원, 소방관, 검침원, 복지시설 종사자, 복지 공무원 등 일선 현장에서 쉽게 만나는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복지 소외이웃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를 다졌다.

또한 순창군 사회복지협의에서는 좋은 이웃들이 발굴한 소외이웃에 대한 구체적인 초기상담과 순창군과의 협의를 통해 다각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군 양주철 주민생활과장은 “복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저소득층의 소외된 군민들을 찾아내서 어떻게 도와줄지 함께 참여하는 사람들이 바로 좋은 이웃들 봉사단원이다”면서 “따라서 여러분은 자발적 의지와 큰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발대식을 주관한 순창군 사회복지협의회 민선홍 회장은 “복지 소외계층을 위해서 순창군과 협의회의 민관협력시스템을 통해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것”이라며 “좋은이웃들 위촉으로 민간 네트워크를 통한 군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이웃들은 올해 전국 30개 지역을 시범 운영하는 데 이어, 내년부터는 전국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순창=이세웅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