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시설직 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시설직 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05.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17일 시설직 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발적인 청렴문화 인식 함양과 시설분야 청렴도 제도 개선 자율과제를 발굴·실천하기 위한 청렴교육과 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학교시설 소규모 건설현장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도교육청 감사담당관실 차태정 주무관으로부터 전북도교육청의 2012년도 청렴도 개선 및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계획 설명과 지방자치단체 청렴옴부즈만으로 활동 중인 김교선 강사를 초빙해 ‘시설공사 분야 청렴도 향상’이란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김 강사는 “시설공사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공직자 스스로의 정체성에 대한 진지한 성찰과 이성적 판단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공사현장에서 업무를 추진하면서 부패에 연루되지 않고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학교시설 담당자의 청렴 문화 형성을 위해 지역교육지원청별 청렴도 제도 개선 자율과제를 1건 이상 발굴, 주제발표 및 열띤 토론을 통해 제도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학교시설 소규모 건설 현장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이 실시됐다.
황호진 부교감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조직 내 상·하간 소통과 함께 교육수요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2012년 전라북도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책무성을 가지고 맡은 업무를 공정·투명하게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