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3多운동 평가해 시상한다
상태바
전주시, 3多운동 평가해 시상한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2.09.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전문성 함양을 위한 많이 읽고·보고·듣기 지속추진 성과 확인

-우수부서 · 견문보고 · 독후감 및 감상문 등 다양한 분야 시상

공직자 전문성 함양을 위한 많이 읽고· 많이 보고· 많이 듣는 3多운동 평가 및 견문보고 경진대회가 올 12월에 개최된다.

6일 시에 따르면 창의적인 경쟁을 통한 독특한 운동으로 시정발전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시정성과 창출을 위한 관리와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평가체계를 구성했다.

평가부문은 우수부서, 보고 듣고(견문보고), 읽고 보고(독후감 및 감상문)의 3개 분야다.

우수부서는 3多운동 월별 과제에 대한 부서의 활동평가이고, 견문보고는 타 지자체 벤치마킹이나 축제 현장체험을 통해 전주시에 적용 가능한 제안사항을 보고서의 형식으로 작성한 것이다.

독후감 및 감상문은 책을 읽거나 월별 이벤트를 통한 개인의 감성적 체험을 기록한 글이다.

이번 평가는 내부 게시판에 등록된 자료들에 대해서만 평가함을 원칙으로 한다.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게시판 등록된 자료건수에 의해, 독후감·감상문 분야는 독서관련 전문기관에 의뢰해 심사평가하게 된다.

견문보고는 11월중 시정발전연구원과 1차 사전심사를 통해 창의성 및 효과성, 고객지향성, 적용가능성, 확산가능성의 4가지 심사기준을 선정, 5건을 선정해 12월중 견문보고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용호 총무과장은 “3多운동 평가와 견문보고 경진대회 계획은 부서와 개인의 노력을 입체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가체계로 구성했다”며 “견문보고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제안사례는 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종수 기자 hansowon1@hanmail.net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