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호남권 교육기부 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2 호남권 교육기부 박람회 개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09.2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대학, 기업체 등 사회가 보유한 자원을 학교 교육활동에 기부하여 활용하는 교육기부가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북도교육청과 광주광역시교육청 공동 주최로 ‘2012 호남권 교육기부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나눔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디자인하는 교육기부”라는 주제를 가지고 오는 10월4일∼5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광주, 전북지역의 총 58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지난 3월 교육과학기술부 주최로 ‘2012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가 개최된 후 수도권을 제외하고 지방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교육기부 박람회로써 사회가 보유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데 의미가 있다.
행사는 51개의 체험 프로그램 부스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힐링콘서트 공연과 재능 나눔 강연 등 다양한 구성으로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전북도교육청은 교육과학기술부 우수 교육기부 기관으로 지정된 원광보건대학교와 소리문화의 전당을 비롯해 교육기부에 적극적인 10여개 기관·단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선 초·중·고 학교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현장학습 시간을 활용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도민들도 교육기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