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원처리 마일리지 및 민원행정 발전유공 우수 공무원 선정
상태바
김제시 민원처리 마일리지 및 민원행정 발전유공 우수 공무원 선정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1.0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신속한 민원 처리와 친절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서 2012년도에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및 민원 행정 발전유공 우수 공무원으로 15명을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마일리지 점수가 높은 상위 고득점자, 성실하며 모범적인 공무원으로 타 공무원의 귀감이 되는 자, 민원 분야 추진이 우수하고 공로가 많은 자를 선정 기준으로 삼았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으로는 10명이 선정되었다. 마일리지 획득 상위 고득점자 순으로 황효자(주민복지과), 오영채(건축과), 임성남(민원소통과), 안진모(환경과), 안상준(도시과), 소윤경(건설과), 서현석(상하수도과), 김경화(축산진흥과), 윤세종(일자리창출과), 이경희(세정과) 주문관이 선정되었고, 또한 민원 행정 발전유공 우수 공무원으로는 안순임(민원소통과), 조공현(백산면), 박성희(진봉면), 황영순(부량면), 강현문(성덕면)주무관 5명이 선정되었다.
우선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란 3일 이상의 유기민원을 대상으로 하는데 법정 처리 기간 보다 단축해서 처리 할 경우에 마일리지 부여하여 단순 민원은 1일당 1점씩, 복합 민원일 경우에는 1일당 2점씩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김제시는 지난 해 1월부터 11월말까지 3일 이상 유기된 민원 354종에 대해 18,759건으로 민원을 처리한 가운데 이 중 35%이상의 단축 효과를 거두었다. 이는 법적으로 10일 안에 처리하게 되어있는 민원을 무려 3~4일 단축해 완결 처리한 셈으로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