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도 할인받는 세(稅)테크 시대
상태바
세금도 할인받는 세(稅)테크 시대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1.1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세금 10% 할인

세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익산시 세무과에서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말까지 미리 신고 납부하면 세액을 10% 공제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후불 개념인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데 따른 할인으로 지난해의 경우 1만 3,000대가 신청해 약 4억원을 절약했으며 해마다 신청자 수는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세 연납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익산시 세무과에 전화(859-5631, 5632) 또는 방문 신청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 한번 신청된 경우 매년 신청할 필요 없이 다음해 자동으로 납부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도 별도로 납부할 필요가 없고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할 경우에는 남은 기간에 대한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연납 신청한 자동차세를 납부기한인 31일까지 납부하지 못한 경우에도 미납부에 따른 가산금 없이 6월과 12월 정상 납부하면 된다.
익산시 세무과 김 두환주무관는 “자동차세 연납은 지방세수에 있어서는 손실이지만 납세자에는 유리한 제도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한다”며 “향후 납세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시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