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품질도 으뜸, 무주반딧불사과!
상태바
맛도 품질도 으뜸, 무주반딧불사과!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3.03.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과수영농조합법인 정기총회 개최

무주과수영농조합법인(대표 송오장) 정기총회가 200여 명의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8일 무주읍 예체문화관 소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는 반딧불사과의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을 공유하고 농가 소득이 증대되는 무주군 대표 작목으로 육성한다는 취지로, 참석자들은 2012년 사업정산 및 2013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홍낙표 군수는 “사과는 천마, 머루, 호두와 더불어 무주군을 대표하는 특화작목”이라며, ”무주반딧불사과가 해를 더할수록 더 큰 경쟁력을 지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고품질 사과를 생산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송오장 대표는 “조합원들 모두가 반딧불사과를 생산하는 전문가라는 자부심으로 명품사과를 생산하고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지 무주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에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무주과수영농조합원들은 모두 351명으로 무주군은 올해 관수시설 및 지주시설, 방조망, 방풍망, 배수시설, 전기울타리 등 현대화사업 추진과 반사필름을 지원해 고품질 반딧불사과를 생산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무주 반딧불사과는 해발 400m 이상의 일교차가 큰 준고랭지대에서 생산돼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며 저장성과 씹는 맛이 일품이어서 서울 가락동 공판장과 농협유통센터에서도 높은 가격에 유통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