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유관기관 합동설명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수출 유관기관 합동설명회 성황리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3.3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 전라북도, aT, 한국무역협회 참여

 - 관내 수출관련 업체 40명 참여 간담회?개별상담?정보교류의 장 마련
 

 임실군은 지난달 28일 4층 소회의실에서 전라북도 및 중소기업청, aT(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한국무역협회와 합동으로 주관한 수출유관기관 합동설명회가 개최했다.

 

  최근 엔화 하락세 및 환리스크 등에 대한 대비책으로 수출관련 유관기관 및 수출업체(농가)가 한자리에 모인 금번 시군 순회 합동설명회에서는 임실장미영농조합, (영)임실배, 녹미원식품 등의 업체를 포함하여 40여명이 수출확대를 위한 방안 모색 및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금번 설명회에서는 그동안 도에서 수출농가 및 업체들에 대하여 추진해 오고 있는 시책(수출물류비 지원사업, 해외시장 개척지원사업, 국내외 수시 바이어초청 사업 등)에 대한 사업소개 및 수출업체 및 농가들의 의견청취, 수출 유관기관별 지원사업 등에 대한 소개로 실시되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수출업체 관계자는 “금번 설명회를 통해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수출관련 시책 및 유관기관의 사업설명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되어 경기침체 및 환율하락 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수출업체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기뻐했다.

 

임실군은 수출농가를 위해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향후 수출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 및 수출확대를 위한 붐이 조성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