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형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
상태바
기술혁신형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6.1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등 4업체 Inno-Biz 인증 획득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안병수)은 18일 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메인비즈)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인증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노비즈(Inno-Biz)기업은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경영혁신형(Main-Biz)기업은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경영혁신활동을 수행해 혁신 성과를 얻고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
현재 이노비즈 기업은 전국 1만7176개로 전북은 423개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날 간담회는 5월중 신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은 ㈜문화, (주)에스지이노텍, ㈜라파앤라이프, ㈜한별산업개발 4개 기업이 참석했다.
전북지역에서는 매월 5~10개사의 새로운 기술혁신형 기업이 탄생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는 R&D, 금융, 인력, 판로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안병수 청장은 “앞으로도 혁신형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기업의 애로청취 및 의견을 수렴하고 혁신형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지속성장을 도모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중기청은 중소기업의 네트워크 구축과 기업인들의 경영의욕을 위해 매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